연평해전, 크라우드펀딩 참여하면 크레딧에 내 이름이?

입력 2015-04-23 19:49  


연평해전

영화 '연평해전'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제작을 무사히 마쳐 6월 11일 개봉한다.

영화 '연평해전'은 2002년 6월, 대한민국이 월드컵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그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던 사람들과 그들의 동료, 연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감동 실화다.

'연평해전'은 당초 25억의 저예산 영화로 기획되었다. 영화는 정치적으로 민감한 소재를 다룬다는 이유로 대형 투자를 받지 못한 것이 그 이유였다. 그러나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8억5000만원에 해군 바자회 수익금과 후원금, 개인 소액 투자 등을 합해 모두 27억5000만원을 모았다.

또한 IBK기업은행이 20억원을 투자하고, 영화 제작에 필요한 자금 조달을 관리하는 투자 주관사로도 나서기로 하는 등 전폭 지원하기로 했다.

국민 성금과 IBK기업은행 투자로 당초 25억원 정도를 목표로 했던 영화 제작비는 60억원으로 배 이상 늘려 잡을 수 있었다. 이에 영화 시나리오도 일부 수정하고, 비용 때문에 포기했던 장면들도 살려낼 수 있었다.

메가폰을 잡은 김학순 감독은 "당초 많은 인원이 필요해 엄두를 못 냈던 영결식 장면이나 고(故) 박동혁 병장 투병 과정 당시 병원 모습, 유가족 이야기 등도 감동적으로 그려낼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촬영감독, 무술감독, 특수효과 및 CG 담당들도 국내 최고 수준의 스태프로 새로 구성했다.

캐스팅 역시 쟁쟁하다. 원칙주의 리더 정장 '윤영하' 대위 역에는 김무열이 맡았다. 헌신적인 조타장 '한상국' 하사 역은 연기력을 인정받은 진구가, 따뜻한 배려심을 지닌 의무병 '박동혁' 상병 역은 폭넓은 연기력으로 자리매김한 이현우가 맡아 연기했다.

한편, '연평해전'은 3차 국민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제작후원 참여 금액별로 보상이 제공된다. 5000원 이상 참여하면 영화 진행상황을 메일로 제공받을 수 있고, 20000원 이상 참여하면 시사회 초대권 2매 또는 예매권 2매(2D)를 제공한다.

50000원 이상 참여하면 시사회 초대권 2매 또는 예매권 2매(2D), 영화 DVD, 엔딩크레딧에 후원자명이 게재된다. 1000,000원 이상 참여하면 시사회 초대권 2매(3D)
또는 예매권 2매(2D), 영화 DVD, 작가 친필 사인 소설 연평해전, 감독 친필 사인 한정판 포스터, 제작진이 모시는 감사모임 초대(2)인, 엔딩크레딧 후원자명 게재 등의 혜택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